SqueakByExample:6.11: Difference between revisions

From 흡혈양파의 번역工房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mNo edit summary
(번역수정)
(4 intermediate revisions by the same user not shown)
Line 1: Line 1:
==6장 요약 ==
==6장 요약 ==


스퀵으로 효과적으로 개발하려면, 스퀵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들을 배우는 일에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퀵에서 효과적으로 개발하려면, 스퀵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들을 배우는 일에 일정시간은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표준 시스템 브라우저는 현재 가지고있는 카테고리, 클래스, 메서드프로토콜 과 메서드들을 검색하고, 새로운 것들을 정의하는 작업에 쓰이는 메인 인터페이스 입니다. 시스템 브라우저는 메시지, 메시지의 버전등의 발신자(senders) 또는 구현자(implementers)에게 직접 건너뛸 수 있는 여러 가지 유용한 버튼들을 제공합니다.
* 여러 종류의 다양한 클래스 브라우저(옴니브라우저(OmniBrowser) 와 리펙토링 브라우저(Refactoring Browser))들과, 클래스와 메서드를 살펴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특화된 브라우저(계층도 브라우저와 같은)들 이 있습니다.
* 모든 도구에서, 클래스 또는 메서드의 이름을 강조할 수 있으며, 키보드 바로가기 메뉴 CMD-b를 사용하여 시스템 브라우저로 즉시 건너뛸 수 있습니다.
* 또한 기본 환경에서, 메시지를 SystemNavigation 에 보냄으로써 프로그램적으로 스몰토크 시스템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몬티첼로는 클래스들과 메서드 들의 패키지를 내보내고(exporting), 들여오고(importing), 버전을관리(versioning)하고 공유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몬티첼로 패키지는 시스템 카테고리, 하위 카테고리 그리고 다른 카테고리와 관련된 메서드들의 프로토콜들로 구성됩니다.
* 인스펙터와 익스플로러는 현재의 이미지에서 라이브 오브젝트를 검색하고 상호작용하는 작업에 유용합니다. 심지어 라이브 오브젝트들의 모픽 할로<sup>morphic halo</sup>와 디버그 핸들을 불러오기 위해 파랑 클릭을 해서 정밀 검사(inspecting) 하는데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버거는 에러가 발생했을 때, 프로그램의 runtime stack 을 정밀 검사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소스 코드를 포함하여  어플리케이션의 모든 오브젝트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대부분의 경우, 디버거내의 지속되는 실행중에  소스코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디버거는 특별히 SUnit과 제휴하여 test-first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도구로서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7장)
* 프로세스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자신의 이미지에서 실행중인 프로세스들을 모니터, 쿼리 수행 그리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메서드 파인더와 메시지 이름 브라우저는 메서드를 배치하기 위한 두 가지 도구들입니다. 첫 번째 도구는 사용자가 이름은 확실히 모르지만 예상하는 동작을 검색하려 할 때 보다 유용합니다. 두 번째 도구는 적어도 이름을 일부라도 알고 있을 때, 좀더 진보된 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변경 세트는 현재 사용하고있는 이미지의 소스코드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들의 로그들을 자동으로 기록합니다. 이 변경 세트는 소스 코드의 버전들을 저장하고 변경하는 수단으로서 몬티첼로에 의해 대부분의 상황에서 대체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록 드물게 발생할 수 있지만, 재난에 가까운 오류들을 복구하는 작업에서는 특별히 유용합니다.
* 파일 목록 브라우저는 파일 시스템을 검색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또한 이 브라우저는 파일 시스템으로부터 소스 코드상에 파일로 가져오기({{Template:HighlightGray|file in}})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사용자 자신의 소스코드를 저장하기 전 또는 몬티첼로로 그 소스 코드를 백업하기 전에 이미지가 충돌할 경우, 변경 목록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가장 최근의 변경사항들을 언제든지 복구해낼 수 있습니다. 복구 후 이미지를 다시 실행해서, 이미지의 가장 최근의 사본으로 정리하는 변경 사항을 선택하면 됩니다.


* 표준 시스템 브라우저(the standard system browser)는 현존하는 카테고리들, 클래스들, 메서드 프로토콜들과 메서드들을 검색하고 그리고 새로운 것들을 정의하는 작업에 쓰이는 메인 인터페이스 입니다. 시스템 브라우저(the system browser)는 메시지, 메시지의 버전등의 발신자(senders) 또는 실행자(implementers)에게로 직접 점프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유용한 버튼들을 제공합니다.
* 여러 개의 다양한 클래스 브라우저들과, [(옴니브라우저(OmniBrowser) 와 리펙토링 브라우저(Refactoring Browser)) 다양한 클래스들과 메서드들을 제공하는 여러 개의 특화된 브라우저들 (계층도 브라우저와 같은)이 있습니다.
* 여러분은 모든 도구에서, 클래스 또는 메서드의 이름을 강조할 수 있으며, 키보드 바로가기 메뉴 CMD-b를 사용하여 브라우저로 즉시 점프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은 또한 디폴트 환경에서, 메시지를 SystemNavigation에 보냄으로써 프로그램적으로 스몰토크 시스템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몬티첼로는 클래스들과 메서드 들의 패키지를 내보내고(exporting), 들여오고(importing),버전화(versioning) 하고 공유(sharing)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몬티첼로 패키지는 시스템 카테고리들, 서브카테고리들 그리고 다른 카테고리들과 관련된 메서드들의 프로토콜들로 구성됩니다.
* 인스펙터와 익스플로러는 여러분의 이미지에서 라이브 오브젝트들을(live objects) 검색하고 상호작용하는 작업에 유용합니다. 여러분은 심지어 그 오브젝트들의 morphic halo와 디버그 헨들(the debug handle) 을 불러오기 위해 파랑클릭을 하여 도구들을 정밀검사(inspecting)할 수 있습니다.
* 디버거는 에러가 발생할 때, 여러분의 프로그램의 런타임 스텍(the run-time stack)을 정밀검사 할 수 있게 해드리는 것뿐만 아니라, 소스코드를 포함하여 여러분의 어플리케이션의 모든 오브젝트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드립니다. 많은 경우, 디버거와 지속되는 실행에서 여러분의 소스코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디버거는 특별히 Sunit과 제휴하여 test-first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도구로서 효과적입니다. (7장)
* 프로세스 브라우저(the process browser)는 여러분이 자신의 이미지에서 실행중인 프로세스들을 모니터, 쿼리 수행 그리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 메서드 파인더(the method finder)와 메시지 이름 브라우저(the message names browser)는 메서드를 배치하기 위한 두 개의 도구들입니다. 첫 번째 도구는 여러분이 이름을 확실히 모르지만 기대한 동작을 알 때에 좀더 유용합니다. 두 번째 도구는 여러분이 적어도 이름을 단편적으로 알고 있을 때, 좀더 진보된 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변경세트(Change sets)는 여러분의 이미지의 소스코드에 대한 모든 변경사항들의 로그들을 자동으로 발생시킵니다. 이 변경세트는 여러분의 소스코드의 버전들을 저장하고 변경하는 수단으로 몬티첼로에 의해 광범위하게 대체되지만, 그러나 비록 드물게 발생할 수 있지만, 재난에 가까운 오류들을 복구하는 작업에 특별히 유용합니다.
* 파일 목록 브라우저(the file list browser)는 파일 시스템을 검색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이 브라우저는 또한 파일 시스템으로부터 소스코드에 {{Template:HighlightGray|filein}}을 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 여러분이 자신의 소스코드를 저장하기 전 또는 몬티첼로로 그 소스 코드를 백업하기 전에 이미지가 충돌할 경우, 변경목록브라우저(a change list browser)를 사용하여 가장 최근의 변경사항들을 언제든지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다시 실행하고 여러분의 이미지의 가장 최근의 복사본으로 정리하기 원하는 변경사항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Notes==
==Notes==

Revision as of 11:05, 14 March 2013

6장 요약

스퀵에서 효과적으로 개발하려면, 스퀵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들을 배우는 일에 일정시간은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표준 시스템 브라우저는 현재 가지고있는 카테고리, 클래스, 메서드프로토콜 과 메서드들을 검색하고, 새로운 것들을 정의하는 작업에 쓰이는 메인 인터페이스 입니다. 시스템 브라우저는 메시지, 메시지의 버전등의 발신자(senders) 또는 구현자(implementers)에게 직접 건너뛸 수 있는 여러 가지 유용한 버튼들을 제공합니다.
  • 여러 종류의 다양한 클래스 브라우저(옴니브라우저(OmniBrowser) 와 리펙토링 브라우저(Refactoring Browser))들과, 클래스와 메서드를 살펴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특화된 브라우저(계층도 브라우저와 같은)들 이 있습니다.
  • 모든 도구에서, 클래스 또는 메서드의 이름을 강조할 수 있으며, 키보드 바로가기 메뉴 CMD-b를 사용하여 시스템 브라우저로 즉시 건너뛸 수 있습니다.
  • 또한 기본 환경에서, 메시지를 SystemNavigation 에 보냄으로써 프로그램적으로 스몰토크 시스템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몬티첼로는 클래스들과 메서드 들의 패키지를 내보내고(exporting), 들여오고(importing), 버전을관리(versioning)하고 공유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몬티첼로 패키지는 시스템 카테고리, 하위 카테고리 그리고 다른 카테고리와 관련된 메서드들의 프로토콜들로 구성됩니다.
  • 인스펙터와 익스플로러는 현재의 이미지에서 라이브 오브젝트를 검색하고 상호작용하는 작업에 유용합니다. 심지어 라이브 오브젝트들의 모픽 할로morphic halo와 디버그 핸들을 불러오기 위해 파랑 클릭을 해서 정밀 검사(inspecting) 하는데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버거는 에러가 발생했을 때, 프로그램의 runtime stack 을 정밀 검사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소스 코드를 포함하여 어플리케이션의 모든 오브젝트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대부분의 경우, 디버거내의 지속되는 실행중에 소스코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디버거는 특별히 SUnit과 제휴하여 test-first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도구로서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7장)
  • 프로세스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자신의 이미지에서 실행중인 프로세스들을 모니터, 쿼리 수행 그리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메서드 파인더와 메시지 이름 브라우저는 메서드를 배치하기 위한 두 가지 도구들입니다. 첫 번째 도구는 사용자가 이름은 확실히 모르지만 예상하는 동작을 검색하려 할 때 보다 유용합니다. 두 번째 도구는 적어도 이름을 일부라도 알고 있을 때, 좀더 진보된 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변경 세트는 현재 사용하고있는 이미지의 소스코드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들의 로그들을 자동으로 기록합니다. 이 변경 세트는 소스 코드의 버전들을 저장하고 변경하는 수단으로서 몬티첼로에 의해 대부분의 상황에서 대체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록 드물게 발생할 수 있지만, 재난에 가까운 오류들을 복구하는 작업에서는 특별히 유용합니다.
  • 파일 목록 브라우저는 파일 시스템을 검색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또한 이 브라우저는 파일 시스템으로부터 소스 코드상에 파일로 가져오기(file in)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사용자 자신의 소스코드를 저장하기 전 또는 몬티첼로로 그 소스 코드를 백업하기 전에 이미지가 충돌할 경우, 변경 목록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가장 최근의 변경사항들을 언제든지 복구해낼 수 있습니다. 복구 후 이미지를 다시 실행해서, 이미지의 가장 최근의 사본으로 정리하는 변경 사항을 선택하면 됩니다.


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