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arusCompleteGuide:3.0

From 흡혈양파의 번역工房
Jump to: navigation, search

The IDE

성공적으로 설치가 끝나면 라자루스 IDE를 시작할 수 있다. IDE는 원하는 대로 배열할 수 있는 여러 개의 독립된 창으로 구성된다. 사용자는 GIMP와 같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멀티 윈도우식 개발 환경에 익숙해 있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배열의 이점은 IDE 각 부분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는 유연성에 있는데, 에디터에서 텍스트를 아주 큰 폰트로 표시할 수 있는 것을 예로 들 수 있겠다.


메인 창은 라자루스 IDE의 상단 가장자리에 위치한다. 여기에는 메인 메뉴, 컴포넌트 팔레트(Component Palette), 자주 사용되는 기능에 해당하는 속도 버튼(speed button) 몇 개가 포함되어 있다. 메인 창을 닫으면 다른 모든 라자루스 IDE 창들도 닫힌다. 오브젝트 인스펙터(Object Inspector)는 화면의 좌측에 위치한 창이다. 여기서는 설계 시 컴포넌트 프로퍼티와 이벤트를 확인 및 설정할 수 있다. 소스 코드 에디터는 화면의 중앙에 위치한다. 에디터 아래에는 Messages 창이 보일 것이다. 프로그램 컴파일 도중에 모든 컴파일 메시지가 이 창에 표시된다. 프로그램 코드에 오류가 있는 경우 메시지 창에 해당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폼 디자이너(또는 폼 에디터)는 텍스트 에디터 뒤에 위치한다. [F12] 기능키를 눌러 코드 에디터와 폼 디자이너(Form Designer) 간에 포커스를 전환할 수 있다. 에디터에 하나 이상의 폼 유닛이 열린 경우 [F12]를 누르면 현재 유닛의 소스에 해당하는 폼을 가장 앞에 가져올 것이다.


본문에 설명된 창의 위치는 기본 설정이지만 창 크기나 위치는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창 이외에도 메인 메뉴의 View 옵션을 통해 추가 정보가 담긴 창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어떠한 창을 열었는지 기억하지 못한다면 Window 메뉴를 사용하여 계속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