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PatternSmalltalkCompanion:Head02

From 흡혈양파의 번역工房
Revision as of 09:09, 24 July 2018 by Onionmixer (talk | contribs) (검수 20180724)
(diff) ← Older revision | Latest revision (diff) | Newer revision → (diff)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아하!

디자인 패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시작하기 전에 다수의 패턴을 동반하는 유형이 포함된 사례연구를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GoF(Gang of Four)는 [디자인 패턴]편 서문을 통해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는 동안 “응?” 에서 “아하!” 로 변하는 경험을 언급한 바 있다. 이번 장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설명하는 이야기를 하나 제시하려 한다. 이 이야기는 3개의 장면으로 구성된다: MegaCorp 보험회사에서 근무하는 두 명의 Smalltalk 프로그래머들의 생활 중 3일간의 이야기이다. 돈(Don, 객체지향에 있어서는 초보자이지만 숙련된 사업분석가)과 제인(Jane, 객체와 패턴 전문가)의 대화를 살펴보도록 하자. 돈은 설계 중 발생한 문제를 제인에게 가져가서 함께 문제를 해결한다. 두 사람은 가상의 인물이지만 설계는 실제 이야기이며, 모든 설계는 Smalltalk 로 쓰여진 실제 시스템의 일부이다. 이번 장은 세심한 분석을 통해 디자인 패턴이 어떻게 실세계 문제에 대한 해답을 도출하는데 도움이 됨을 입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