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ProgrammingwithGNUSmalltalk:1.1

From 흡혈양파의 번역工房
Jump to: navigation, search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이고,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입니까?

프로그래밍programming은 우리가 원하는 무엇인가를 컴퓨터가 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프로그램program (혹은 소프트웨어software) 은 하나의 특정 작업을 완수할 수 있는, 컴퓨터 코드의 묶음에 붙이는 이름입니다. 때때로 프로그램 제작 과정이 문제 해결 과정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특정 문제를 해결하도록 모든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때문에, 실제 여러분이 직면한 문제를 푸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설계 때문에 컴퓨터는 오로지 두 가지 상태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상태를 디지털 0과 1로 표현합니다. (이것에 관하여, 이 장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0과 1의 조합은 컴퓨터 하드웨어가 이해할 수 있는 여러 명령이 됩니다. 컴퓨터와 인간이 소통할 수 있는 이러한 명령어 그룹을 프로그래밍 언어programming languages라고 부릅니다.


단순히 0과 1로 명령어를 쓸 수 있지만, 사람에게는 무척 고통스러운 방법입니다. 0과 1로 가득찬 화면을 상상해보십시오. 한 눈에 그것을 명령어로 인식하기 위해서는 수 년간의 경험이 필요할 것입니다. 따라서 인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하는 과정 사이에 중간과정을 개발하는 것으로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였습니다. 이 중간과정은 대부분 영어와 비슷한 문법으로 이해하기 쉽게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나서, 하드웨어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machine language혹은 기계 코드machine code라 불리는 0과 1의 조합으로 전환하는 과정입니다. 이런 전환과정 또한, 컴파일러compiler 혹은 인터프리터interpreter 라 불리는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해결합니다.